현재 위치
  1. 게시판
  2. NEWS

NEWS

언론에 보도된 것밸런스 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건강기능식품도 임상 근거로 제대로…기술특허 획득
작성자 BY. gutbalance (ip:)





"건강기능식품도 임상 근거로 제대로기술특허 획득"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점점 커져 가고 있지만, 의약품이 아닌 건기식에 대한 기대감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

이에 비타민하우스는 '그저그런 제품' 아닌 '차별화된 제품' 개발하기 위해 천연물연구소를 개소해 가술특허를 획득하는  차별화된 행보를 보이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로 연구소 설립은 이례적인 일로 2015 정수희 소장이 연구소를 맡으면서 본격적인연구 개발을 진행, 최근 기술특허를 획득했다.

정수희 소장은 "수많은 건기식이 범람하고 있지만,  낮은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불신도 커지고 있다. 때문에 건기식에 과학적 근거를 제시해 소비자가 만족할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 연구소 설립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정수희 소장이 개발해 특허를 획득한 '누룩과 혼합곡물을 이용한 유산균의 배양방법' 쉽게 말해 보다 좋은유산균을 만드는 기술이다,

 소장은 "유산균은 배추에서 발효시켜 얻은 것으로 식약처가 건기식으로 허가된 물질은 정해져 있다. 그러나 같은 유산균 제제라고 해도 배양 방법에 차별화를 두면 보다 인체에 유익하고 강력한 유산균을 만들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 2년전 연구를 처음 시작했다" 특허기술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특허는 렌틸콩, 현미, 찰보리, 통밀, , 차조, 수수, 귀리, 메밀, 호밀, 율무, 감자, 고구마  옥수수로 이루어진 기능성 혼합곡물과 전남지방의 전통누룩을 이용해 유산균을 배양한 것으로 합성 대량증식용 배지를이용한 기존의 유산균 배양과 달리 배양에 필요한 탄소원, 질소원  에너지원을 모두 천연곡물을 이용해 유산균을 증식시켜 기능성을 증가시켰다는 점이 가장  차별점이다.

 배양 방법은 환경 안정성과 총페놀성화합물 함량 증가, 항산화력 증가, 유산균의 동결건조 생존율 증가, 인공위액 내성 증가, 인공담즙산 내성 증가, 열내성 증가  기능성이 증대된 결과물을 얻을  있었다.

정수희 소장은 "비타민하우스의 자체적인 기술력과 더불어 원료 생산에도 주력하고 있다. 원료부터 관리해 좋은 제품을 만들고자 자체적으로 원료 공장을 계약해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앞으로 시장을 리드할좋은 제품으로 평가 받게  "이라고 강조했다.  

예를 들어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생장을 돕는 난소화성 성분으로써 유산균의 영양원이 되어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도움을 주는 물질을 말한다.

 프리바이오틱스와 같은 부원료를  관리하는 것도 배양기술과 함께  좋은 유산균을 생산하는 비타민하우스의 노하우다.

 소장은 "이번 기술특허로 기존에 출시된 유산균제제를 보다 업그레이드 시켜  좋은 제품을 선보일 있게 됐다"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 "제품의 좋은 점과 차별화된 특징은 전문가인 약사들이 먼저 알아  것이라는 확신이 있어 이번 특허기술이 들어간 제품은 약국 전용으로 판매할 방침"이라며 "앞으로도 연구소에서는 100여종의 데이터베이스를통해 연구를 실시, 건기식의 근거가 되는 임상 데이터를 만들어 약사와 소비자가 믿을  있는 제품을 제공하겠다" 말했다.



기사 링크 http://m.yakup.com/index.html?m=n&mode=view&cat=13&nid=217393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스크롤-업!
스크롤-다운!